티스토리 뷰
목차
명절이 지나고 집집마다 남는 전 많으시죠? 계속 부쳐 먹으면 물리는 이 전을 맛있게 찌개로 끓여 먹으면 좋지요. 그래서 이번에 글에선 백종원 전찌개 레시피를 소개해봅니다!
🔻동그랑땡, 가지전, 동태전 비법보기🔻
🔷백종원 전찌개 레시피
1. 백종원 전찌개 재료
남는 전(동태전, 녹두전, 버섯전, 두부전, 호박전, 육전, 동그랑땡 추천 / 파가 들어간 전은 비추), 쌀뜨물(그냥 물도 가능), 무, 양파, 대파, 다진 마늘, 새우젓, 고춧가루, 국간장, 홍고추, 청양고추
🔻모듬전 저렴하게 구매하기🔻
2. 백종원 전찌개 만드는 법
1. 전을 준비하고, 무 2/3컵을 씻는다.
2. 뭇국 정도의 크기로 무를 썰고, 냄비에 쌀뜨물(선택)을 5컵 정도 부은 뒤 무를 넣는다.
3. 전을 냄비에 1/2 ~ 1/3 정도 넣어준다. (육수의 높이가 절대 전의 높이를 넘으면 안 됨!!)
4. 전을 먹기 좋게 썰어둔다. (찌개 끓이는 동안 웬만하면 전을 건드리지 말 것!!)
5. 무를 넣은 물이 끓으면 일단 불을 끄고, 전을 예쁘게 담는다. (냄비에 1/2 ~ 1/3 정도)
6. 쌀뜨물이나 정수물을 전의 높이 보다 낮게 붓는다.
7. 양파 1/3컵과 큼지막하게 썬 대파 2/3컵을 넣는다.
8. 다진 마늘 1/2 큰술을 넣는다.
9. 새우젓 1큰술을 넣는다. (좀 짜다 싶을 정도로 넣어주는 것이 좋음, 나중에 물을 추가할 것을 생각해서)
10. 굵은 고춧가루 1큰술과 국간장 1.5큰술을 넣는다.
11. 청양고추 1개와 홍고추를 1개 썰어 넣는다. (홍고추 생략 가능)
12. 육수의 높이가 절대 전의 높이를 넘지 않아야 예쁜 전찌개가 완성된다. 간을 보며 쌀뜨물이나 물을 추가한다.
13. 백종원 전찌개 레시피 완성!
✔️이렇게 완성된 백종원 전찌개 레시피는 파가 들어간 전은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그 외의 전들은 아무거나 상관없으며 두부전은 꼭 넣는 것을 추천했어요. 또 육수의 높이가 전의 높이를 넘지 않으며 찌개 끓이는 동안 차곡차곡 쌓아둔 전을 거의 건드리지 않아야 깔끔하고 예쁜 전찌개가 완성된다는 것도 중요한 점이었습니다. 김치를 조금 넣어 먹어도 맛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백종원 전찌개 레시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