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지난 일요일 저녁 방영된 백패커 시즌2에선 백종원사단이 국립생태원에 방문해 꽈리고추가 들어간 매콤한 삼선짜장밥을 만드는 모습 나왔습니다. 제철 재료를 넣고 마지막에 꽈리고추로 매콤한 맛을 낸 깊은 풍미의 백종원 꽈리고추 삼선짜장밥을 먹고 직원들은 모두 맛있다는 표현을 했는데요. 특별하게 간짜장 스타일로 만들어진 삼선짜장밥, 그 재료와 만드는 법까지 포함해 지금부터 백종원 꽈리고추 삼선짜장밥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 백종원 꽈리고추 삼선짜장밥 레시피
1. 백종원 꽈리고추 삼선짜장밥 재료
꽈리고추 10개, 제철 오징어 2마리, 돼지 뒷다릿살 300g, 양파 1개, 양배추 1/4개, 말린 버섯 10g, 춘장 100g, 굴소스 2 큰술, 노두유 1 큰술, 설탕 1 큰술, 애호박 1/2개, 새우 150g, 식용유, 소금, 후추
2. 백종원 꽈리고추 삼선짜장밥 만드는 법
1. 애호박은 깨끗하게 씻어 채를 썰어 준비한다.
2. 양배추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잘라 준비한다.
3. 말린 버섯은 물에 30분 동안 불려둔다.
4. 웍에 식용유를 반 정도 채우고 중 약불로 가열한다.
5. 춘장을 천천히 넣으며 풀어준다.(중요)
6. 계속 저어가며 춘장을 완전히 풀어 기름과 잘 섞이게 볶아준다.
7. 춘장은 천천히 기름에 풀어주며 볶다가 다 되면 불을 끄고 준비해 둔다.
8. 달궈진 원에 식용유를 붓고 돼지 비계를 먼저 끓는 기름에 넣어준다.( 돼지비계는 풍미를 더해줌)
9. 돼지비계를 넣어 먼저 익힌 뒤, 돼지 뒷다리살을 작게 썰어 기름에 넣고 바삭해질 때까지 튀긴다.
10. 잘 튀겨진 고기는 기름을 걸러 따로 준비해 두고 고기를 튀겼던 기름에 양파를 넣는다.
11. 양배추와 물에 불려 두었던 버섯을 넣은 뒤 채소가 살짝 익을 때까지 볶는다.
10. 설탕을 넣어서 단맛을 추가한다.
11. 청주를 넣는다(해산물의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12. 새우와 생물 오징어를 먹기 좋게 썰어서 넣는다.
13. 굴소스 2큰술, 노두유 1큰술을 넣는다.
14. 흑갈색이 올라오면 짜장 베이스는 완성.
15. 짜장베이스와 각종 채소, 돼지고기가 준비되면, 재료를 합쳐 볶는다.
16. 웍에 기름 한 국자를 두르고 불린 버섯을 넣은 뒤, 춘장을 반국자 정도 넣고 볶아준다.
17. 돼지고기를 넣는다.
18. 채썬 애호박을 넣고 계속 볶는다.
19. 마지막으로 꽈리고추를 넣어 매운맛을 더한다.
20. 모든 재료가 짜장 베이스와 잘 섞이면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21. 백종원 꽈리고추 삼선짜장밥 완성!
3. 백종원 꽈리고추 삼선짜장밥 포인트
이렇게 완성된 백패커2 백종원 꽈리고추 삼선짜장밥은 춘장을 기름에 잘 저어가면서 타지 않고 뭉치지 않게 볶아주는 것과 돼지고기를 볶을 때 비계를 먼저 넣어 풍미를 깊게 하고 오징어와 새우는 질기지 않게 적당하게 익혀주며 마지막에 꽈리고추를 넣어 매콤함을 더하는 것이 포인트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짜장밥과는 다르게 모든 재료를 볶아서 넣는 삼선짜장밥 스타일로 만들어진 백종원 꽈리고추 삼선짜장밥은 기름지고 풍미 깊어 더 맛이 좋았습니다. 가정에서 백종원 꽈리고추 삼선짜장밥을 요리하신다면, 재료는 비슷하게 하시고 양을 조금 조절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번 주말 아이들을 위해 백종원 꽈리고추 삼선짜장밥 만들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