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얼마 전 방송된 MBN 전현무계획에서는 전현무와 곽튜브가 대구에 방문했습니다. 대구에서도 큰 시장인 서문시장에 방문해 20년간 한자리에서 사랑받는 맛집 '명신손칼국수'에서 대구 사람들만 먹는다는 냉잔치국수와 칼국수+수제비가 섞인 섞어라는 메뉴를 먹고 연신 감탄을 자아냈어요. 저렴한 가격과 맛에 두 번 놀라는 대구 서문시장 칼국수 맛집을 소개합니다!
🔷전현무계획 대구 서문시장 칼국수 & 냉잔치국수 맛집
1. 전현무계획 대구 서문시장 칼국수 맛집 방송장면
대구 서문시장에서 20년간 한자리에서 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명신손칼국수..! 2대째 이어오고 있는 서문시장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이날 전현무와 곽튜브, 원지는 명신손칼국수에서 대구 사람들만 먹는다는 특별한 메뉴 냉잔치국수와 칼국수와 수제비가 모두 들어가는 섞어라는 메뉴를 주문했어요.
손칼국수 명인의 맛집답게 가게 한편엔 직접 밀가루로 칼국수와 수제비를 만들고 있는 모습이 나옵니다. 손칼국수인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겠네요.
더운 고장답게 특별한 메뉴였던 냉잔치국수, 치자 가루가 들어간 수타면에 시원한 육수를 부어 먹는 대구만의 특별한 대구 서문시장 맛집의 국수요리입니다.
토핑은 데친 봄동과 김가루, 그리고 통깨가 전부였는데 그런 심플함에도 맛집다운 맛을 내고 있죠. 거기에 멸치육수를 차갑게 부어 먹는 것이 바로 대구 서문시장 칼국수 맛집의 냉잔치국수!
잔치국수의 상식을 깨버리는 맛을 느낄 수 있어 신기한 장면이었고, 그 맛이 궁금했어요.
노란빛의 치자면에 시원한 멸치냉육수로 맛을 낸 명신손칼국수의 냉잔치국수를 맛본 패널들은 국물맛이 끝내주고 따뜻한 잔치국수와 맛이 똑같다고 표현했습니다. 무더운 여름 특히 더운 고장 대구에서 먹을 수 있는 냉잔치국수, 정말 먹어보고 싶네요!
그다음으로 패널들이 각기 한 그릇씩 맛봤던 건 대구 서문시장 칼국수 맛집의 '섞어'라는 메뉴입니다. 이것 또한 흔히 볼 수 없는 메뉴명이지만 안에 들어가는 건 손칼국수와 밀수제비의 반반만남이어서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음식이었어요.
국물맛을 먼저 본 패널들은 심금을 울리는 진한 국물이라고 표현했어요. 전현무 표정만 봐도 얼마나 맛이 있을지 예상이 되는 순간이에요.
국물 또 끝내주지만 수타면만이 주는 식감은 따로 설명이 필요 없죠. 쫄깃한 식감의 깊은 국물 그야말로 제대로 갖춰진 대구 서문시장 칼국수 맛집입니다.
사장님께서는 따님과 함께 운영하며 노하우를 전수 중이라고 해요. 20년째 그리고 2대째 이어오는 대구 서문시장 명신손칼국수, 앞으로도 그 맛을 계속 만나볼 수 있겠네요.
곽튜브는 테이블에 있는 명신손칼국수의 양념장을 넣어 먹더니 ' 이게 더 맛있다'라고 했죠. 비법 양념장으로 얼큰함까지 찾을 수 있어 취향껏 먹을 수 있겠습니다.
2. 전현무계획 대구 서문시장 칼국수 맛집 명신손칼국수 위치 및 정보
❤️상호명 : 명신손칼국수
📍주소 : 대구 중구 큰장로28길 28 서문시장 4 지구
🚇지하철 서문시장역 2번 출구 133m
대구 서문시장 칼국수 맛집 명신손칼국수는 지하철역에서 10분 정도면 도착하는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해 누구나 방문할 수 있습니다. 맛있다고 소문난 집인 이곳은 워낙 사람이 많은 서문시장에서도 붐비는 곳이라 늘 손님들이 많은 곳인데요.
한 그릇에 단돈 5,000원이라니 서민을 위한 가성비 맛집이네요! 가격에 또 한 번 놀라게 됩니다. 그러니 주문은 인원수에 맞게 하셔야 해요.
실제 명신손칼국수의 기본찬인 오이고추와 깍두기입니다. 언제나 테이블에 놓여있어 셀프 리필이 가능해 마음껏 먹을 수 있어요.
간단한 토핑에 심플해 보이는 메뉴인 섞어인데요. 또 이만큼 속을 따뜻하고 든든하게 채워주는 서민음식이 없죠. 깊은 국물이 화려하진 않아도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찰져 보이는 면발과 시원한 육수가 궁금한 냉잔치국수까지..! 전현무계획에 나오고 더욱 인기 폭발이라고 하는데, 대구에 가게 된다면 꼭 들러보고 싶은 전현무계획 대구 서문시장 칼국수 & 냉잔치국수 맛집 명신손칼국수였습니다. 리뷰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