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7월 12일 금요일 저녁 방영된 편스토랑 233회에서 장민호는 나태주와 함께 시간을 보냈는데요. 폴댄스를 추는 장면으로 시작했는데요. 다음 콘서트에서 폴댄스를 출 예정이라고 합니다. 라면수프로 간단하게 끓이는 초초닭개장부터 차돌박이와 돼지 오겹살을 재료로 맛있는 요리들이 탄생했습니다.
그중에서 겉바속촉한 장민호 크리스피 오겹살의 간단 레시피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통오겹살과 소금, 후추, 그리고 에이프라이어나 오븐에 프라이팬만 있으면 만들어 낼 수 있는 고급스러운 장민호 크리스피 오겹살 레시피인데요. 아주 간단해서 바로 실행해 볼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편스토랑 장민호 크리스피 오겹살 레시피
1. 장민호 크리스피 오겹살 재료
통오겹살, 소금, 맛소금, 후추, 프라이팬,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어
2. 장민호 크리스피 오겹살 만드는 순서
1. 오겹살의 껍데기 부분은 잘라내고, 비계는 1cm 간격으로 칼집을 낸다.
2. 고기를 뒤집어 아랫면에 소금과 후추를 충분히 뿌린다.
3. 다시 뒤집어 칼집을 낸 비계 부분에 맛소금를 솔솔 뿌린다. (중요!)
4. 조금 두면 고기 위에 수분이 생긴다.(삼투 현상에 의해)
5. 고기 위로 올라온 수분을 닦아낸다.(더욱 바삭해짐)
6. 오븐은 160도에 40분, 에어프라이어는 160도에 1시간 돌려준다.
7. 오겹살을 오븐에서 꺼낸다.(이때 생긴 돼지기름은 버리지 말고 따로 보관할 것)
8. 프라이팬을 준비한다.
9. 프라이팬에 불을 켜고, 오겹살의 껍데기 부분을 올린다.
10. 그 위로 오븐에 구우며 생긴 돼지기름을 그대로 붓는다.(돼지기름은 풍미를 더 깊게 해 줌)
11. 오겹살의 껍데기 부분만 돼지기름에 튀겨준다.
12. 장민호 크리스피 오겹살 완성!
이렇게 완성된 장민호 크리스피 오겹살을 칼로 살살 썰어보면,
겉은 바삭바삭, 속은 육즙 가득 머금은 돼지고기 속살이 나옵니다. 과연 은 어떨까요?
3. 장민호 크리스피 오겹살 포인트
껍데기 부분은 바삭함 끝판왕, 속은 육즙이 팡 터지는 촉촉함으로 고소함과 바삭함이 함께 만난 통오겹살이었습니다. 장민호 크리스피 오겹살은 비계 부분에 칼집을 내어 맛소금을 뿌린 뒤, 어느 정도 두면 생기는 물기를 닦아내어 더 바삭함을 표현했고, 오븐에 1차로 익혀낸 뒤에 프라이팬에 구울 때 돼지기름을 그대로 붓는 것이 포인트였습니다. 통오겹살과 소금, 후추만 있으면 바로 할 수 있는 요리라 정말 간단했어요. 또한 앞으로 열릴 장민호 콘서트에서 폴댄스로 선보인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편스토랑 장민호 크리스피 오겹살 다시보기